1. 항산화 효과
보이차에는 카테킨, 갈산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제란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가 일으키는 사노하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유전자를 변질시켜 정상적인 세포를 암 같은 악성 종양으로 만들기도 하고 염증을 유발하거나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항산화제는 이러한 산화가 일으키는 다양한 상황을 일어나지 않도록 억제시켜 우리의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보이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의 효과중 하나는 항균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건강에 해로운 균들이 많고 외부에서도 다양한 균들이 우리의 몸을 공격하는데 항균 작용은 이러한 균들에게 대응해서 해로운 균을 억제해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보이차는 소염 작용을 합니다. 각종 염증에 대응하여 건강을 돕고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보이차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벽에 쌓여 혈류를 방해하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쪼개질 때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평소에도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보이차에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3. 혈당관리 효과 및 피부 세포 건강 유지
보이차에는 혈당관리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각종 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들도 완화해 줌으로써 피부 세포의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4. 지방 연소 효과로 인한 다이어트
이 많은 효능들 중 제일 관심을 끄는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보이차는 지방 연소 효과가 탁월하다 합니다. 중국에서는 기름진 식사를 많이 하지만 과하게 살찐 사람이 없는 이유도 보이차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후에 차를 마시는 것도 지방 분해 작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하루에 한두 잔 잠시 마시는 걸로는 체중 감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소량 들어있기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고, 위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차로 마시는 것은 대체로 안전하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